에너지

한양이엔지는 반도체 분야에서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태양광산업의 원재료인 폴리실리콘과 태양전지 제조설비를 시공하며 에너지분야의 한 축을 담당해왔습니다. 현재는 연료전지를 활용한 발전시설 및 국내원자력발전소 건설 사업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미래가 필요로 하는 기술

한양이엔지가 주목하고 있는 미래 유망 산업 중 하나는 신재생 에너지 분야이며, 그중 태양광 발전의 핵심인 솔라셀의 원재료가 되는 폴리실리콘 제조 시설부터 태양전지 생산 시설 건설을 위한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현재 원자력 발전은 국가 전기 생산량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원자력 발전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한양이엔지는 국내 원자력 발전소 건설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원자력 발전소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수력원자력에 2003년 유자격 업체로 등록되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원자력 발전소의 핵심시설 중 하나인 삼중수소 처리제거장치(TRF:Tritium Removal Facility), 방사능 폐기물 처리장 폐수처리 설비, 폐수 재이용 및 고도화 설비 시공 등이 있습니다.

20세기가 화석연료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원자력 에너지와 신재생 에너지가 주축이 되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한양이엔지는 원자력 발전소의 주요 시설 설계 시공과 더불어 향후 블루오션으로 떠오를 노후화된 원자력 발전소 해체 사업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