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 안전 우선주의

한양이엔지는 안전은 모든 경영활동의 기본이며 ‘안전=기업의 생존’이라는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의지를 중심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KOSHA18001유지 관리, 위험성 평가, NearMiss 발굴, 분임조 회의 등의 안전 관리 활동을 지속적 시행, 개선하고 있습니다.

KOSHA18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한양이엔지는 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반영하고,지침과 기준을 규정화하여, 주기적으로 안전보건 계획에 대한 실행 결과를 자체 평가 후 개선하는등 재해예방과 기업 손실 감소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09년 KOSHA 18001인증 획득 후 고객 만족 및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분임조 회의

자율 안전관리 정착을 위하여 안전 분임조를 구성하여 안전회의를 실시하고, 잠재되어 있는 불합리를 발굴하고 개선합니다.

Nearmiss Report

임직원의 안전 의식 개선 및 Safety First 문화 정착을 위해 전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Nearmiss Report 를 작성합니다.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관리

반도체 설비 공사의 특수공정인 용접으로 인한 용접가스, 흄 등의 유해물질이 발생하여 근로자가 유해물질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 현장에서 사용하는 유해물질들을 수집 , 사용 현장을 모니터링하여 근로자들이 발생할 수 있는 직업병, 질식, 중독 등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안전교육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각 포지션에 맞는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수학점제를 운영하여 모든 임직원이 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직무와 직급에 맞는 교육을 이수함으로 안전관리에 대한 기초 지식 및 마인드 고취 뿐만 아니라 각자의 역할을 명확히 인지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현장소장,안전관리자 년2회 직무 교육 , 사무직 직원에 대해서는 분기별 안전 교육을 실시를 통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장 점검 활동

안전 사고 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전 현장에 대해 분기별 1회 정기 점검을 실시 후 부적합 사항에 대해 원인 분석 후 재발 방지 대책을 수립하도록 현장을 점검,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일 사고 재발 현장, 작업자 변경점 발생의 해당 현장에 대해 특별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산업재해율

한양이엔지(주) 동종업종 평균 산업재해율 평균

산업재해율

한양이엔지의 평균 재해율은 동종업계 보다 낮은 0.035%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18001)의 체계적인 운영뿐만 아니라 분임조 활동, Near Miss 발굴 , 위험성 평가 등 사전 위험요소 제거 및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이며, 무재해를 달성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